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디지털 대전환 가속으로 일상생활 속 불편과 사회‧경제적 기회 차별의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열린 배움터인 ‘디지털 교육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실생활 중심의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군민 누구나 쉽게 디지털교육을 받을 수 있는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행안부 공모) 일환으로 정선군 디지털교육‧체험장(정선읍 봉양2길 30)을 조성해 2022년 10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따라하면 아주 쉬운 정선군 디지털문해교실’교육생을 모집해 디지털교육‧체험장과 각 읍‧면 교육장에서 은행, 음식점, 카페, 영화관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무인단말기(키오스크)와 동일한 화면으로 디지털 기기의 이해와 실습 위주의 디지털생활문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군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학습자를 위해 교육강사가 찾아가 디지털기기에 대해 교육하는 맞춤형 1:1방문교육을 비롯해 테블릿PC를 활용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만날 수 있는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어 학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 디지털생활문해교육은 12월까지 정선군디지털교육‧체험장을 비롯한 작은도서관 및 경로당 등 각 읍‧면 교육장에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정선군 디지털 교육 체험장으로 방문 또는 전화(033-562-0224)로 접수하면된다.
저작권자 © 두메산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