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일(목) 센터 다목적실에서 평창군이 주최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제2기 평창군 카운슬러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청소년 상담의 기초이론 ▲인지행동 상담 이론과 실제 ▲ 청소년 상담의 실제와 상담기법 ▲청소년 이해를 위한 가족상담 ▲청소년 정신건강 등으로 구성했으며, 8월 31일 개강하여 매주 목요일 5회기 총 15시간 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이해를 높이고 양질의 상담 교육을 제공함으로 1388청소년지원단 상담멘토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수료식 이후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에게 관심을 갖고 위기청소년 발굴 및 상담으로 연계하기로 하였다.
이번 카운슬러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한 이모 수강생은 “평창에서 이런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너무 좋았으며,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입장에서 공감도 얻고 부모-자녀 관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배움의 장을 통해서 청소년과 가족뿐 아니라 나에 대해 좀 더 알고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관내 위기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에 뜻을 함께 하고 싶다”고 말했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033)335-09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두메산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