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1-15 16:11 (수)
정선군, ‘야생화마을, 빛으로 물들다’제 6회 골목길 정원박람회
정선군, ‘야생화마을, 빛으로 물들다’제 6회 골목길 정원박람회
  • 두메산골
  • 승인 2024.07.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 고한 골목길정원박람회위원회(위원장 한우영)는 26일 고한읍 마을호텔 18번가 골목길에서 제6회 골목길 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

2019년부터 개최된 골목길 정원박람회는 마을주민들이 폐광 이후 폐가와 빈집으로 적막하게 변한 골목길에 자발적으로 한땀 한땀 꽃을 심으며, 생명을 불어넣기 시작하면서 골목길에 기적처럼 변화가 시작되었고, 이를 토대로 매년 정원박람회를 개최하면서 아름다운 정원마을이 조성되었다.

2024년 제6회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는 7월 26일(금) 마을호텔 18번가 골목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 열리는 고한골목길정원박람회는 주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이 참여하여 조화로운 골목정원이 조성되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의 모토를‘빛과 정원’으로 정하고 야생화마을을 꽃과 빛으로 물들였다.

7월 26일 오후 4시부터 주민과 마을상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플리마켓과 먹거리 판매부스, 축제의 분위기를 띄워줄 버스킹 공연과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LED야생화 제작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있다. 그리고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개막행사에서 한해동안 내집 앞 정원을 가장 잘 가꾼 주민을 선정하기 위한 “올해의 베스트가든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골목길정원박람회 위원장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국제마술사 협회 IBM 정회원이자 다재다능한 마술사 김용천의 공연과 점등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소프라노 권금정, SB밴드, 별빛정거장 등 주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을 준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