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29 11:06 (화)
정선군, 2024년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정선군, 2024년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두메산골
  • 승인 2024.08.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민선8기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우수 정책사례를 공유, 확산을 모색하는 학습의 장인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정선군은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에서 청·장년층의 역량 강화 및 지역 기반 활동을 마련하는 ‘국민고향정선 청년학교 나비캠퍼스 운영’사례를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2019년 도시재생 분야 ‘사람이 오지 않는 카지노 뒷골목, 고한18번가의 기적’, 2021년 일자리 및 소득 불균형 완화 분야 ‘보편적 복지확대 와와버스가 불러온 소득주도 성장’으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 불평등 완화 분야 ‘폐광지역 의료공백, 존엄과 평등으로 채우다’로 우수상을 수상, 민선7기 2회 수상에 이어 민선8기에도 2년 연속 우수상을 거머쥐며 최승준 정선군수의 군정 성과를 인정받았다.

정선군은 고령화로 인해 직면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경제활동의 중추를 이루는 청·장년층의 역량 강화 및 지역 기반 활동의 장기적 대책의 일환으로 차별화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추진, 인구 유입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내 최초로 취·창업은 물론 지역기반 콘텐츠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별화된 창조성 강화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지역 내에서 콘텐츠를 창출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등 지역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졸업생을 배출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